조상제 , 조상신들의 생활


조상신들을 위해 지어진 궁성은 악한 신들의 침입으로부터 절대적으로 안전하다. 궁성이 천기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악신들이 침입하고자 하면 자동으로 타서 무가 되는 것이다. 조상신의 궁성은 오직 조상신만이 살아가는 곳으로 의식주 모두가 풍성하고 안락한 곳이다.


그대로 땅의 신의 세계에 지어진 지상낙원과 같은 곳이다. 비록 하늘에는 오르지 못했으며, 하늘전의 궁성의 아름다움에 비할 바는 되지만, 신도를 닦지 못한 사람이 죽어서 있는 최고의 장소로서 그대로 지상낙원인 것이다.


궁성은 특급 호텔 이상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침대면 침대, 온돌이면 온돌을 좋아하는 대로 선택할 있으며, 가족끼리 지내고 싶을 경우에는 가족과 함께 지내는 방으로 배치가 된다. 식당은 뷔페식으로 한식과 일식, 중식, 양식 등이 모두 갖추어져 있다.



그곳에는 세상에 있는 것이면 무엇이든 기의 형체로 머물러 있기 때문에 필요한 것은 구할 있으며, 여가 생활을 즐길 있고, 천문글을 쓰거나 부적글을 쓰고, 정과 동작을 하며 신의 공부를 하기도 한다


대부분의 조상신들은 후손을 위해 기도하며, 조상신들 중에서도 공부를 많이 하여 문관이나 무관으로서 배치를 받아 장군신까지 오르는 경우도 있다. 장군신의 경우, 조상신들이 사는 궁성에 배치를 받기도 하고, 지구에 배치를 받기도 한다. 조상제를 하게 되면, 처음에는 적응을 못하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적응이 되어 자신이 일을 스스로 찾게 된다.


조상신들의 궁성에는 가지 규칙이 존재한다. 술을 마시는 것은 괜찮지만, 하루에 포도주 이상을 마셔서는 되며, 기분 좋을 정도라면 몰라도 취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다툼 역시 금지되어 있다. 만약 다툼이 지나치게 많은 조상신이 있다면, 거기에 해당되는 벌을 받게 된다. 대개의 경우, 조상신들은 신의 세계를 살며 워낙 많은 고생을 해왔기에 일단 조상제가 되고 나면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살아간다.


그러나 사람신 자체가 비뚤어진 성격을 갖고 있을 경우에는 조상제가 후에도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킨다. 경우, 조상신들이 살고 있는 궁성에 가서 성격을 고쳐야 하는데, 처음에는 성격을 그대로 가지고 있지만, 규칙에 따른 징계를 받아가며 서서히 성격이 바뀌게 된다. 잘못이 너무 경우 벌을 받기 때문이다.


심한 잘못이 있을 경우, 세상으로 퇴출되기 때문에 퇴출되는 것을 제일 두려워한다. 한편, 조상신 중에는 결혼을 하는 경우도 있다. 신의 세계에서는 여자에게 선택권이 있으므로 여자신이 남자신을 선택한다. 그러나 결혼을 했다 해도 아이는 낳지 못한다. 신의 세계에서 사람신끼리는 출산, , 신의 생산은 없는 것이다.


조상신들은 조상신들이 머무는 궁성을 떠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간혹 후손이 보고 싶으면 신의 세계의 동영상을 통해 후손이 살아가는 모습을 있다. 후손이 제사를 지낼 경우, 제사상이 기로 이동되어 조상신들이 제사상을 받을 있게 된다.



Posted by daehan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