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상의 영향으로 고시에 계속 실패하는 남자의 사례

번은 고시 공부를 하고 있는 남자분이 조상제를 하게 되었다. 그분은 고시에 떨어진데다 기대를 했던 일반 행정 시험까지도 실패해 몹시 좌절하고 의욕도 없는 상황이었다. 그런 상황을 이야기하며 이런 질문을 하는 것이었다.

도대체 조상님들이라면 후손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도와주고 그러실 텐데, 후손을 돕습니까? 후손을 도와주시게 되면 대대손손 번창할 있으니, 집안의 명예가 되지 않습니까.

조상신들이 후손을 돕지 않는지에 대한 궁금함과 약간의 원망이 섞인 질문이었다. , 자신이 전생에 무슨 잘못을 했기에 이렇게도 사는데 막힘이 많은지도 궁금하다는 질문을 해왔다.

조상신의 상황을 보니, 조상신들이 사람의 몸에도 있고 고향인 남쪽 지역에도 있는 모습이었다. 조상님들이 3 이상을 걸쳐 관직에 있었는데, 문관 쪽에 있을 많은 잘못을 하는 모습이었다.

인맥이나 금전적 청탁을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실력 있는 사람들을 부당하게 시험에서 탈락시키고, 인사와 관련되어서도 청탁 비리가 있는 모습이었다. 결국, 대에 걸친 탐관오리였던 셈이다. 그러던 , 집안의 비리가 드러나서 남쪽 지역으로 유배를 가서 죽게 되는 모습이었다.

후손이 그러한 영향을 받아, 국가고시에 번번이 실패하는 모습이었다. 실제로 남자분은 시험을 보러 가면, 갑자기 앞이 막힌 것처럼 답답하다는 것이다. 틀리지 않아도 되는 문제도 어처구니없이 틀리는 현상이 일어난다는 것이다.

그러한 상황을 신적으로 감찰해 보니, 남자분의 조상신들이 떨고 있는 모습이었다. 시험장에 수험생들과 시험관들의 안에 남자분의 조상들이 억울하게 낙방시키고 부당하게 대우했던 사람신들이 들어 있는 것이다. 조상님들이 겁에 질려 당황하니 영향을 후손이 받아 시험에 집중하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한편으로는 남자분의 전생이 보이는데, 중국에서 고위 관리의 집안에서 태어나 승승장구하며 출세가도를 달리는 모습이었다. 어릴 때는 성격도 착하고 원만했으나 관직에 들어서면서 점점 변하여 많은 사람들을 다치게 하고, 반대 세력을 가차 없이 숙청하는 모습이었다. 그러다가 결국 40 이후에 젊은 나이로 죽임을 당하는 모습이었다.

결국, 조상신의 연결과 전생에서의 업의 연결로 본인이 국가고시에 계속 낙방하며 어려움을 겪는 모습이었다. 더구나 전생에 40대의 젊은 나이로 죽었기에 단명수도 같이 있는 모습이었다.

스승님께서는 조상제와 함께 전생에 대한 죄사함 기도를 있도록 주셨다. 그러시면서 이제는 본인이 공부 열심히 해서 본인의 실력으로 합격하는 일만 남았다는 말씀과 함께 앞으로는 본인의 책임이니 조상님 탓을 하지 말라는 말씀을 주셨다. , 처음의 불안정한 모습이 안정되었으니, 안정된 마음으로 열심히 공부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는 말씀도 이어서 주셨다.

남자분은 열심히 공부하여 공사에 합격하여 공무원이 되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좋은 배필을 만나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Posted by daehan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