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들의 본성

신의 세계는 사람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복잡다단하다.

신의 계열과 계보에 따라 신의 종류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이다.

중립신의 계열일 경우, 사람의 몸에 연결되어도 사람에게 악한 기운을 연결하지는 않는다. 비록 성신은 아니지만, 사악하지는 않은 것이다.

악한 신의 계열일 경우, 사람의 몸에 연결되면 사람에게 포악하고 난폭한 영향을 준다. 실제로 영화 <에어리언> 나오는 모습과 비슷한 우주괴물신이 신의 세계에는 실존하는데, 이런 신들은 생긴 모습처럼 악한 신이어서 사람에게 나쁜 영향을 끼친다.

신의 성격은 일반적으로 신의 모습에 따라 결정된다.

예를 들어, 호랑이신의 성격은 호랑이의 성격과 비슷하다. 사람 몸에 이러한 신이 들어오면, 사람은 용맹하고 강하다. 대개 유명한 장수나 지도자의 안에는 이러한 신이 들어 있는 경우가 많다.

뱀신은 사악하다. 이때, 뱀신이 어떤 종류냐에 따라서도 성격이 약간 달라진다. 코브라신의 경우, 독이 없는 뱀신보다 훨씬 사악하고 독하고 난폭하며 무섭다. 대개 사람의 몸에 이러한 신이 들어오면, 사람은 독하고 사악하며 몹시 악랄한 성격을 갖게 된다.

이러한 뱀신의 성격은 나쁘게 보면 독하고 사악하지만, 한편으로는 냉정하고 사리분별이 정확하며 판단을 잘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뱀신이 본신(태어날 때부터 사람의 안에 자리 잡은 신으로 성격이며 특기, 체질 등에 막대한 영향을 주는 ) 사람을 책사로 두면 세상사에 있어서는 일의 진행에 많은 도움을 받게 된다. 그러나
뱀신은 배신을 잘하기 때문에 점을 주의해야 한다.

여우신의 경우는 꾀가 많다. 여자에게 여우신이 들어 있는 경우에는 남자들에게 인기가 좋으나, 남자에게 여우신이 들어 있는 경우에는 사람은 약삭빠른 행위를 하게 된다.

고목나무신의 경우는 강직하고 곧다. 고명한 학자들의 경우에는 안에 고목나무신이 들어 있는 경우가 많다.

거북이신의 경우는 사람의 길흉화복과 관계된다. 거북이신이 사람의 몸에 있을 경우, 사람은 항상 길하고 특히 재물 운이 좋다.

과학이 발달한 우주의 외계신들이 사람의 몸에 들어가는 경우, 사람은 과학적인 발명을 많이 하게 된다. , 흔히 공상과학영화라고 불리는 영화에 종사하는 사람이 되기도 한다.

보통 사회에서 신내림을 받는다고 하는 경우를 보면, 신내림을 받는 사람의 몸에 대개 도깨비신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

이렇듯 신들의 모습과 성격에 따라 사람도 신과 유사한 행위를 하게 된다. 신들의 영향은 사람이 살아가는 방식이나 삶의 목적에도 영향을 준다.

 

Posted by daehan777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