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는가

사람은 물질인 으로만 이루어진 존재가 아니다.

본신(타신) 사람신 그리고 영이 함께 하는 사람의 운명…….

 

: , , 온갖 물질로 이루어져 세월에 따라 성장하고 노쇠하며, 결국은 다시 흙으로 돌아가는 자신의 몸을 말한다.

 

: 사람은 누구나 사람신(자신) 본신(타신) 담고 있다.

 

사람신(자신) : 자기 안에 자신과 같은 모습으로 있는 신을 말한다. 육이 성장하면 같이 성장하고, 육이 병들면 같이 병들며, 육이 노쇠하면 같이 노쇠한다. 꿈을 꿈속에서 활동하는 바로 나의 사람신이다. 육이 생명을 다하면 사람신은 육을 나와서 신의 세계에서 살아가는데, 대략 500년에서 1,000년을 산다.

 

본신(타신) : 태어날 때부터 자기 안에 자리 잡은 타신을 말하는데, 자신이 아닌 타신이 자기의 육체(본체) 점령하여 좌지우지하는 신을 본신이라 한다.

사람을 지배하기 위한 악신의 체제에 의해, 사람의 의사와 관계없이 자신 안에 자리 잡은 악신이다. 신을 본신이라 한다. 사람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본신의 영향 아래 살아가게 되니, 본신의 종류에 성격, 기질, 식성, 체질, 생김새 사람의 모든 것이 영향을 받는다.

본신은 선천의 법에 따라 모든 사람들 안에 자리 잡아 왔으며, 본신에 막혀 사람은 결코 신의 세계와 속에 담긴 진실을 없게 되었다. 이제 후천이 되어 하늘의 모든 법이 바뀌어 대우주하늘 제국천 되었다. 그러므로 사람을 영원히 지배하기 위한 선천의 악신들의 체제인 본신으로부터 벗어나, 본신이 아닌 자신이 주도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 영은 수없이 윤회를 해온 자기 자신의 씨앗이며, 자기라는 존재를 유지해 생명의 근원이다. 사람이 죽으면 모습 그대로 사람신이 되어, 신의 세계에서 오백 년에서 정도의 기간을 살아가게 된다. 그러다 사람신이 죽으면, 신체는 사라지고 죽은 사람신에게서 영이 나온다. , 육이 죽으면 신이 나오고 신이 죽으면 영이 나오는 것이다.

신과는 달리 영은 특정한 형체도 힘도 가지고 있지 못하다. 마치 민들레 홀씨와 비슷한 모습으로, 연기처럼 떠돌며 바람 따라 물을 따라 구름 따라 흐르다 붙는 곳이 후에 태어날 윤회의 자리이다. 나무에 붙으면 나무로, 동물에 붙으면 동물로, 어족에 붙으면 어족으로 태어나게 된다.

영은 최초의 이후, 번의 끊임도 없이 삶을 이어왔다. 그러므로 영이야말로 진정한 자기라 있다. 이러한 끊임없는 삶으로 인해 영에는 과거의 모든 역사가 담겨 있어, 사람을 이루는 구성 오직 영만이 무엇이 진실인지 알고 있다. 그러나 본신의 존재로 인해, 사람들은 자신의 영과 단절된 살아가고 있다. 본신의 영향 아래 놓인 사람들은 진실을 알리는 영의 외침을 듣지 못한다. 그러므로 진실한 삶을 구하고자 한다면 영성을 찾아야 하며, 이는 본신으로부터 벗어날 때에만 가능한 일이다.

 

: 사람이 태어난 이후부터 생활해 오면서 익힌 현재까지의 모든 기억이 혼이며, 혼을 담고 있는 것이 넋이다. 그래서 넋혼이라 한다. 넋은 사람신과 형체가 같으나 사람신이 말도 하고 행위도 하는 반면 넋은 자체로만 존재한다. , 사람 몸에서 사람신이 빠져 나가면 사람이 죽지만 넋혼이 빠지면 죽지는 않으며, 대신 모든 기억을 잃어버리게 되어 기억상실이 된다. 나갔다라는 말은 바로 이러한 의미이다.

사람이 죽으면 사람신과 함께 넋혼도 육에서 빠져 나오는데, 이때 대개의 넋혼은 악신들에 의해 먹히게 된다. 악신들이 사람의 넋혼을 먹게 되면 사람의 지혜를 얻을 있고, 사람신의 모습으로 변신을 있기 때문이다. 악신들은 그렇게 변신하여 조상의 흉내를 내기도 하는데, 신의 세계를 보는 사람들도 대개는 거기에 속게 된다. 실제로 진짜 조상신들은 악신들에 의해 다칠까봐 자신을 드러내지 않는다.

 

백골白骨신 : 백골이란 죽은 사람의 몸이 썩고 남은 뼈를 말한다. 사람이 죽어 땅에 묻히면 산화되고 뼈만 남게 되며, 뼈에서 하나의 신이 발생하게 되니 이를 백골신이라 하며, 사람신과는 다른 존재이다. 묘로 인해 발생되는 영향을 산화라 하는데 산화는 백골의 상태에서 오는 것이다. 터가 좋은 자리가 아니고서는 백골도 온전하지 못하게 됨으로, 백골신이 후손에게 영향을 주게 되니 집안에 풍파가 많아진다. 가장 좋은 방법으로, 화장을 하면 이러한 영향이 없다.

 

Posted by daehan777